본문 바로가기

2023/0416

급성 신우신염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급성 신우신염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목차 급성 신우신염은 요로감염 질환의 일종으로 신장 혹은 신우 상부 요로계가 세균에 감염된 것을 말합니다. 세균 감염 부위에 따라서 질병을 부르는 명칭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예를들어 요도염, 요관염, 방광염, 신우신염 등이 있습니다. 주로 요로감염은 날씨가 덥고 습한 여름에 자주 발생하는데, 이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지기 때문입니다. 또 한가지 특징은 신체 구조상 남성보다 여성이 감염될 가능성이 높으며 여성의 10~20%는 감염 이력이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 원인 신우신염 주요 원인은 세균에 의한 감염입니다. 세균이 생식기관을 통해 신장으로 올라가서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85% 이상이 대장균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 2023. 4. 26.
페퍼민트차의 효능 부작용 카페인 유무 페퍼민트차의 효능 부작용 카페인 유무 목차 페퍼민트는 시원한 맛과 향이 있어서 주로 차로 마시며, 방향제 향수 같은 각종 가공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페퍼민트를 이용한 껌,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가공식품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따뜻한 허브차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퍼민트차의 효능 페퍼민트차는 심신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불안한 마음이 들 때 따뜻한 페퍼민트차를 한잔 마시면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불안감,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에는 멘톨 성분이 들어있어서 박테리아나 세균 제거 등 항균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퍼민트를 자주 마셔주면 구강 속 세균을 제거하고 더불어 입냄새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멘톨의.. 2023. 4. 26.
췌장암 원인과 초기증상 검사방법 췌장암 원인과 초기증상 검사방법 목차 췌장은 소화를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크게 2가지 역할을 수행하는데, 하나는 소화효소를 분비하여 음식물을 분해시키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인슐린, 글루카곤 호르몬 분비를 통해 혈당을 조절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기능을 하는 췌장에 암이 생긴다면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췌장암 원인과 초기증상, 검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원인 췌장암의 주요 원인에는 흡연과 음주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 암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흡연과 음주는 췌장의 기능을 서서히 망가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석탄가스라던지 휘발유, 금속 등과 같은 화학 물질에 자주 노출되는 것 역시 췌장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외에 유전적인 원인이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 2023. 4. 26.
모링가 효능 부작용 분말 먹는방법 모링가 효능 부작용 분말 먹는방법 목차 모링가는 히말라야가 원산지로 비타민, 항산화 성분 외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부터 인도에서는 질병 치료의 목적으로 모링가를 활용해 왔을 정도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모링가 효능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모링가는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에는 비타민부터 퀘르세틴, 람네틴, 캠퍼롤 등과 같은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외에도 45가지 항염,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링가 효능은 미국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서도 입증된 바 있는데, 백혈병과 간암 환자의 종양세포에 모링가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종양의 절반 이상이 괴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모링가에는 셀레늄이라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2023. 4. 26.
귀뒤 멍울이? 피지낭종 원인과 예방 귀뒤 멍울이? 피지낭종 원인과 예방 목차 피지낭종 원인 귀뒤 멍울이 보이나요? 멍울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주로 피지낭종인 경우가 많습니다. 피지낭종이란 피부 밑에 생기는 종양으로 피지선에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면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피지낭종은 모든 피부 부위에 생길 수 있지만 주로 얼굴이나 목, 귀 주변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서 없어지기도 하지만,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고, 고름이 차오르면서 피부가 검게 변하기도 합니다. 이때 피지낭종을 여드름 정도로 생각하고 강제로 터뜨리시는 분도 있으신데, 피지낭종이 터지면 악취가 날뿐더러 2차 세균 감염에 우려가 있으므로 피지낭종을 제거하길 원하신다면 병원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낭종 예방 피지낭종을 예방하기 .. 2023. 4. 25.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목차 호박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고, 달콤한 맛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채소중 하나입니다. 호박 안에는 무수히 많은 씨앗이 있는데, 이 작은 씨앗에도 영양소가 많고, 고소한 맛이 나서 사람들이 견과류로 자주 즐겨먹습니다. 호박씨에는 마그네슘, 아연,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금은 견과류로 많이 먹고 있지만, 예전에는 호박씨를 약용으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호박씨 효능 호박씨에는 두뇌 발달과 치매예방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여기에 단백질의 일종인 글루타민산이라 불리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뇌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호박씨 효능에는 심혈관 질환 개선이 있습니다. 호박씨.. 2023. 4. 25.
배꼽때 제거 냄새 없애는 법 배꼽때 제거 냄새 없애는 법 목차 배꼽에 냄새가 나는지 확인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마도 배꼽을 관리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샤워를 하면 저절로 씻겨진다고 생각하고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배꼽은 움푹 들어가 있는 신체 구조이다 보니 신경써서 닦아주지 않으면 각질, 때, 땀 같은 노폐물이 고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배꼽 때 제거를 해주지 않는다면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세균과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어서 결과적으로 배꼽에서 심한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배꼽 냄새 없애는 법 배꼽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배꼽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이때 손가락이나 손톱을 이용해서 노폐물을 긁어내시는 경우가 있.. 2023. 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