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꼽때 제거 냄새 없애는 법

by 삼세번 2023. 4. 25.

배꼽때 제거 냄새 없애는 법

목차

    배꼽에 냄새가 나는지 확인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마도 배꼽을 관리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샤워를 하면 저절로 씻겨진다고 생각하고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배꼽은 움푹 들어가 있는 신체 구조이다 보니 신경써서 닦아주지 않으면 각질, 때, 땀 같은 노폐물이 고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배꼽 때 제거를 해주지 않는다면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세균과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어서 결과적으로 배꼽에서 심한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배꼽 냄새 없애는 법

    배꼽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배꼽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이때 손가락이나 손톱을 이용해서 노폐물을 긁어내시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배꼽은 피부가 얇고 약한 부위라서 작은 자극으로도 쉽게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배꼽에 있는 노폐물에는 이미 세균이 번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배꼽에 상처가 생기면 세균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배꼽 때 제거를 위해서는 부드러운 수건이나 면봉을 이용하여 살살 닦아 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샤워를 할 때에는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면서 씻고, 샤워가 끝나면 배꼽에 거품이나 이물질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줍니다.

     

    만약 배꼽에 노폐물이 눈이 보일 정도로 많이 쌓여서 잘 떨어지지 않는 상태라면 욕조에 물을 받아서 몸을 불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배꼽 때가 충분히 불어났을 때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문질러서 배꼽 때를 제거해줍니다. 

     

    배꼽은 피부가 약하므로 최대한 자극을 적게 주는 방법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배꼽때 제거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