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퍼민트차의 효능 부작용 카페인 유무

by 삼세번 2023. 4. 26.

페퍼민트차의 효능 부작용 카페인 유무

목차

    페퍼민트는 시원한 맛과 향이 있어서 주로 차로 마시며, 방향제 향수 같은 각종 가공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페퍼민트를 이용한 껌,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가공식품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따뜻한 허브차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퍼민트차의 효능

    페퍼민트차는 심신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불안한 마음이 들 때 따뜻한 페퍼민트차를 한잔 마시면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불안감,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에는 멘톨 성분이 들어있어서 박테리아나 세균 제거 등 항균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퍼민트를 자주 마셔주면 구강 속 세균을 제거하고 더불어 입냄새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멘톨의 또 다른 효과는 피부 염증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특히 알레르기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화장품 원료로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페퍼민트는 항균 작용이 뛰어나 인후염, 편도선염, 기관지염 같은 염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염증 개선을 통해 감기 및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페퍼민트차의 효능에는 통증 완화가 있습니다. 페퍼민트에는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두통, 생리통, 치통 같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페퍼민트는 시원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서 정신을 맑게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기도 합니다. 

     

    페퍼민트차의 부작용

    페퍼민트는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자주 마시면 오히려 불면증 같은 수면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페퍼민트 카페인 함량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페퍼민트에는 카페인이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허브차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이런 분들이 페퍼민트차를 마시면 어지럼증이나 복통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도 있으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