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링가 효능 부작용 분말 먹는방법

by 삼세번 2023. 4. 26.

모링가 효능 부작용 분말 먹는방법

목차

    모링가는 히말라야가 원산지로 비타민, 항산화 성분 외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부터 인도에서는 질병 치료의 목적으로 모링가를 활용해 왔을 정도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모링가 효능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모링가는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에는 비타민부터 퀘르세틴, 람네틴, 캠퍼롤 등과 같은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외에도 45가지 항염,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링가 효능은 미국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서도 입증된 바 있는데, 백혈병과 간암 환자의 종양세포에 모링가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종양의 절반 이상이 괴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모링가에는 셀레늄이라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갑상샘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 잎 100g 당 셀레늄 함량이 0.9㎍이 들어있는데 이는 양파의 1.8배 수준의 양입니다. 

    우리 몸은 당분을 섭취하면 혈액 속에 남아 단백질과 결합해서 AGE 독소라는 것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이 독소는 당뇨, 노화 등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 모링가를 섭취하면 AGE 독소를 흡착 배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에 있는 아연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함으로써 혈당을 떨어뜨리고, 이로 인해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링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을 청소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하자면 모링가 효능은 우리 몸에 독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효과를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 먹는방법

    아무리 몸에 좋은 모링가라도 하루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중인 분들은 모링가 섭취를 피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모링가가 자궁수축과 유산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링가 먹는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대부분 모링가 잎을 건조하여 모링가 분말로 만들어서 섭취를 하는데, 물과 함께 먹어도 좋고 우유와 같은 유산균과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다만 모링가를 드실 때 하루 권장 섭취량인 9g을 넘기지 않도록 해서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