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9

고관절 통증 원인과 증상, 치료법 고관절은 골반과 넓적다리뼈를 이어주는 엉덩이 관절로 근육과 힘줄에 둘러싸여 여러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부위가 마모되거나 찢어지면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고관절염이라고 부릅니다. 고관절은 상체와 하체를 구분지으며 상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고관절 통증이 있다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예방을 위해서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고관절 통증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염은 퇴행성 질환으로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연골 마찰로 발생하게 됩니다. 흔히 나나는 대표적인 증상에는 엉덩이와 사타구니쪽 통증으로 제대로 걷기 힘들고, 한쪽 다리가 짧아지는 관절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2021. 8. 30.
위암 증상과 원인, 진단과 수술 우리나라는 위장질환으로 인한 위암 발병률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해마다 위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행히 조기에 위암을 발견하면 완치율이 90% 이상일 정도로 의학 기술도 함께 발전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발견하면 그만큼 어려운 것이 위암 수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암이 왜 무서운지, 위암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위암이란? 위암이 무서운 이유 2.위암 원인과 증상 3.위암 진단과 수술 1.위암이란? 위암이 무서운 이유 위암은 위에 생기는 암을 말합니다. 대부분 위암은 위선암이라고 하는데, 위 점막층에서 발생하여 혹 모양으로 커지면서 위벽 근육층과 장막층을 뚫고 위 주변의 림프절까지 전이됩니다. 림프절은 면역 기관의 일종으로 면역 기능에 관여하는 세포가.. 2021. 8. 18.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 및 세율 계산, 종합금융소득 과세 대상 확인 금융상품 투자를 통해 얻는 이익에는 항상 세금이 뒤따라옵니다. 금융소득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별로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금융소득이 2,000만원이 넘어가면 종합과세대상으로 분류되어 납부해야 할 세금도 늘어납니다. 따라서 종합과세 대상인 분들은 미리 금융소득을 파악하여 절세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금융소득종합과세와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금융소득종합과세란 1)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 2)금융소득 종류 2.금융소득종합과세 계산 3.종합금융소득 과세 대상 확인 방법 1.금융소득종합과세 금융소득종합과세란 금융 활동을 통해 이자 및 배당 소득이 연간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다른 과세 대상 소득과 합산.. 2021. 8. 17.
대주주 주식 양도세율과 양도 소득세 계산 (소액투자자는?)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대주주가 아닌 이상 주식 양도세에 대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현재는 대주주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만 양도 소득세가 부과되지만, 2023년 금융투자소득세가 신설됨에 따라 소액투자자도 양도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주식 양도 소득세율과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대주주 조건 1)대주주 주식 양도세율 2)해외투자자 양도세율 및 계산 2.소액투자자 양도소득세 1)소액투자자 양도세율 및 계산 2)손익통산 이월공제 1.대주주 조건 흔히 대주주라고 하면 대기업 총수들과 그 가족들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주식 양도세를 납부해야 하는 대주주 조건은 한 종목에 10억원 이상 지분을 보유하거나 지분율 1% 이상이면 해당됩니다. (코스피 1%.. 2021. 8. 16.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대상 조건 (납입금과 납입기간, 장점, 단점은?) '누구도 사람 앞일은 모른다'는 말이 있듯이 사업도 잘되다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다가도 잘되기도 합니다. 최근 1~2년 사이에는 코로나 때문에 사업 유지가 힘들어 폐업하는 소상공인 분들도 흔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불확실한 미래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업이 잘될 때 미리 준비해 놓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 방법으로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2.노랑우산공제 납입금과 기간 3.노랑우산공제 장점과 단점 1.노랑우산공제 가입방법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생계 위협을 줄이고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폐업이나 노령화, 퇴임, 사망 발생 시 사업재미 및 생활안정 도모를 할 수 있도록 사업주의 퇴직금을 위한 공.. 2021. 8. 15.
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 '죽음과 세금은 누구도 피할 수 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소득이 있는 곳에 세금은 당연한 것입니다. 매년 세금은 내는데 돌아오는 혜택은 없는 것 같고, 세금이 어디에 쓰이는지도 잘 모르겠고, 그렇게 생각하다 보면 세금 내는 것이 고통스럽게만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했을 때 얻는 국세청 세금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조회 2.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사용방법 1.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조회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홈택스(바로가기)에 로그인 하여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에서 우측에 위치한 세금포인트 조회를 클릭합니다. 각 연도별 부여받은 포인트, 사용 포인트, 미사용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금 납부일자와 .. 2021. 8. 14.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준비물, 소요기간, 수령 장소) 요즘에는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많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도 그 중에 하나인데,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시간이 되면 원하는 장소에서 수령만 하면 되니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을 한번에 끝낼 수 있도록 준비물과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목차 1.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2.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1.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재발급 수수료와 주민등록증에 들어갈 증명사진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민원은 본인확인에 필요한 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민원 신청인의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하는데 사용됩니다. 재발급 수수료 5,000원 증명사진 (.. 2021. 8.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