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비 일부를 환급해주는 k패스 신규 발급이 4월 24일부터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k패스 교통카드는 5월 1일부터 사용이 가능한데요.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전환 신청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신청하셔서 교통비 환급 놓치지 마세요.
[목차여기]
k패스 교통카드
이번에 새롭게 나온 k패스 교통카드는 교통비 일부를 환급해주는 방식인데요. 기존에 알뜰교통카드는 이동거리를 기준으로 마일리지 환급해주는 방식이라면 k패스는 사용한 교통비에서 일정비율 환급해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거리에 상관없이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알뜰교통카드와 k패스 교통비 절감을 비교하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k패스 신청 방법
k패스 신청 방법은 기존에 알뜰교통카드 사용 여부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
이미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k패스 회원 전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k패스 회원 전환하지 않으면 k패스 혜택 적용 불가)
새로 카드를 발급할 필요없이 k패스 전환 이용약관 동의 후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모바일 전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k패스 신규 발급자
k패스 신규 발급자는 k패스 교통카드 발급을 먼저 받아야 되는데요. k패스 교통카드 발급은 4월 24일부터 아래 카드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케이뱅크,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카카오페이, DGB유페이, 모바일 이즐 등 |
※ 카드사별로 카드 이용 실적에 따른 추가 혜택을 제공하니 주거래 카드사 혜택을 꼭 확인해보세요.
- k패스 교통카드 신규 발급
- k패스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
- 또는 알뜰교통카드 가입 후 회원전환
k패스 교통카드 신규 발급자도 알뜰교통카드 가입 후 회원전환을 하면 k패스 혜택과 알뜰교통카드 혜택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