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폐업 신고를 하면 폐업사실증명원 이라는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세무서, 또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직접 발급받을 수 도 있지만 3분만 투자하면 인터넷으로도 누구나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세요. 만약 무인발급기를 통해 직접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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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사실증명원 이란
폐업사실증명원은 말 그대로 사업장을 폐업했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증빙 서류입니다. 이 문서의 용도는 주로 아래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 취업 시 경력 인정
- 국민연금 납부 유예 및 조정
- 건강보험료 납부 유예 및 조정
- 대출 상환
그렇다면 폐업사실증명원 발급은 어떻게 할까요?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
폐업사실증명원은 정부24 또는 홈택스 홈페이지 둘다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정부24 사이트에서 폐업사실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정부24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아래 폐업사실증명 화면에서 발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본인인증을 하고 로그인 합니다.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택 1)
4) 신청인 사업자번호, 개업일, 폐업일, 용도, 수령방법을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5) 인쇄 버튼을 누르고 폐업사실증명원 발급을 합니다.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연결된 프린터로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