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이 되는데 KT 멤버십 앱에서는 로그인이 안되시나요? KT ID 통합 후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알림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여기]
KT 멤버십 앱 로그인 안되는 증상
KT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KT 멤버십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했을 때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온다면 KT 아이디 통합 먼저 하고나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QOOK/SHOW ID로 더이상 로그인 하실 수 없습니다.
케이티닷컴(kt.com) 사이트에서 KT ID로 통합 후 로그인해 주세요. (1111)
위와 같은 알림을 받은 분들은 KT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이 되지만, KT 멤버십은 로그인이 안될텐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KT 아이디 통합 ID를 다시 생성해야 합니다.
KT 아이디 통합 방법
KT 아이디 통합은 아래 KT ID 통합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1) KT ID 통합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KT ID로 통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문자인증, PASS 앱 인증 가능)
4) 모든 약관 동의하기 체크 후 이용 약관 동의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5) KT 통합 아이디를 생성합니다.
기존에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는 중복 아이디로 재사용할 수 없으니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새로 만든 KT 통합 ID를 통해 KT 멤버십 앱과 홈페이지 둘다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Q. 이전에 사용하던 홈페이지 ID는 어떻게 되나요?
- 기존에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던 KT ID는 여전히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KT 멤버십 앱은 새로 만든 KT 통합 아이디를 통해서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