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 최다를 기록하고 있는 요즘,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 접촉으로 인해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에 델타 변이 감염도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 4차 대유행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질수록 그만큼 감염 경로가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호흡기, 발열 증상 등 코로나가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에 가서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약국에서 판매하는 자가검사 키트에서 음성 판별이 나더라도, 선별진료소에서는 양성 판별이 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 증상이 의심되면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찾아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목차
1. 코로나 선별진료소 위치 확인
2. 선별진료소 혼잡도 확인 (스마트서울맵)
1. 코로나 선별진료소 위치 확인
코로나 선별진료소 위치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지역을 검색하면 코로나선별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지도, 전화번호 등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검사비용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건소나 임시선별진료소의 경우에는 무료로 진행하고 있지만, 병원의 경우에는 유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검사 받을 때 별다른 준비물은 필요없고, QR체크인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2. 선별진료소 혼잡도 확인 (스마트서울맵)
상대적으로 다른 지역보다 확진자가 많은 서울시의 경우에는 스마트서울맵(바로가기)에 접속하시면 코로나 선별진료소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사이트 접속만으로 코로나 선별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로드맵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도를 보면 크게 보통, 붐빔, 혼잡 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대기시간이 보통은 약 30분, 붐빔은 60분 내외, 혼잡은 90분 이상 소요됩니다. 따라서 요즘처럼 더운날 코로나 선별진료소 혼잡도 확인하시고 대시시간이 적은 곳으로 가서 검사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스마트맵에 표시되어 있는 모든 선별진료소의 코로나 검사비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응급상황에서 실시하는 응급용 선별검사의 경우 환자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