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잭푸르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by 삼세번 2021. 9. 5.

세상에서 가장 큰 과일로 알려진 잭푸르트는 말레이시아가 원산지로,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모양은 두리안과 비슷하지만 잭푸르트는 길쭉한 타원형 모양에 과일 면이 오돌토돌한 돌기로 덮여있으며 무엇보다 냄새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잭푸르트 향은 바나나와 비슷하며 맛은 망고와 파인애플을 섞은 듯한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잭푸르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잭푸르트 효능

잭푸르트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붓기 제거, 이뇨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칼륨은 우리 몸 속에서 염분을 배출하는 작용을 통해 고혈압,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잭푸르트는 칼슘과 인 성분 역시 풍부하여 칼슘 섭취가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가 섭취할 경우 치아와 뼈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이 필요한 골다공증과 충치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잭푸르트에는 마그네슘 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인슐린 작용을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잭푸르트에는 항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팩틴 등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방지, 세포재생, 피부미용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 유지에도 좋습니다. 

 

잭푸르트 부작용

잭푸르트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만약 자작나무꽃 알레르기가 있다면 잭푸르트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잭푸르트를 섭취하면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운전 중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잭푸르트 먹는법

잭푸르트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과,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등에서 나는 맛을 조합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다 고기처럼 질긴 식감 때문에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아직은 국내에서 잭푸르트 생과일을 접하기 어렵지만, 냉동이나 통조림, 건조한 과일 칩 형태로 맛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