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회용 이메일 만드는 방법

by 삼세번 2022. 6. 5.

이메일은 어떤 사이트를 가입할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가입만 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이 모이다보면 어느 순간 내 이메일 수신함에는 수 없이 많은 광고 메일이 쌓이게 됩니다. 

 

게다가 메일을 자주 노출시키다 보면 스팸으로 의심되는 메일을 계속 받게 됩니다. 그나마 요즘에는 필터링 기술이 좋아져서 스팸을 많이 걸러내는 편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스팸을 완전히 차단하기는 역부족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팸이 의심되는 사이트나 한번만 접속하고 자주 방문하지 않을 것 같은 사이트에 가입할 때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 대신에 일회용 이메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일회용 이메일은 내 이메일 노출없이 회원가입을 하거나, 신뢰할 수 없는 사람과 이메일을 주고 받을 때, 그리고 각종 SNS 부계정 생성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일회용 이메일은 어떻게 만들까요?

 

 템프메일

https://temp-mail.org/ko/

일회용 이메일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에는 템프메일이 있습니다. 템프메일은 무료 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제공 사이트로 자체 소멸 타이머가 없어 사용자가 직접 계정을 삭제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이메일 계정을 이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도 있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이름으로 이메일을 수정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텐미닛 메일

https://10minutemail.com/

텐미닛메일 역시 무료 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중 하나로 10분 동안 이메일 주소가 유효합니다. 10분이 지난 후에는 이메일 계정이 자동으로 삭제되기 때문에 이메일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만약 계정을 지속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새로고침 혹은 10분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10분씩 늘릴 수 있습니다. 다른 이메일 계정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없이 다시 방문만 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일회용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기능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한 두 가지 사이트만 활용하더라도 일회용 이메일 사용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