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크레딧 신용등급 점수표 무료 조회 방법, 신용 등급 올리기

by 삼세번 2021. 7. 25.

우리는 자본주의 세상을 살아가면서 부동산 매매나 사업 투자 등 여러가지 이유로 한번 이상은 대출을 받습니다. 이때 은행으로부터 유리한 조건으로 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신용이 매우 중요한데요.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 상한액과 금리가 결정되다보니 신용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당장은 대출할 계획이 없다고 하더라도 평소에 신용을 잘 쌓아 놓으면 분명히 도움받는 날이 올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올크레딧 신용등급 점수표
  • 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 올크레딧 신용 등급 올리기

올크레딧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평가 기관은 크게 NICE(마이크레딧)과 KCB(올크레딧)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신용 점수와 마이크레딧 신용 점수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점수별로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1~2등급은 우량, 3~6등급은 일반, 7~8등급은 주의, 9~10등급은 위험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금융권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6등급을 마지노선으로 보면 됩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올크레딧은 전국민에게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에 4개월 마다 1번씩 총 3회 무료로 조회 가능하며, 그 이상 조회를 원할 경우 요금을 내고 조회해야 합니다. 신용조회는 비회원으로도 이용가능하며, 신용등급 이외에도 대출, 연체, 카드 발급 내역 등의 조회가 가능합니다. 

 

①올크레딧 사이트 접속 > 전국민무료 신용조회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 하단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를 클릭합니다. (올크레딧 사이트 바로가기)

 

②신용조회 열람

서비스 신청 화면에서 '비회원' 혹은 '회원'으로 신용조회를 시작합니다.

③본인인증

휴대폰, 신용카드 본인인증을 차례로 실행합니다. 이미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④아이핀 인증

신용등급은 매우 민감한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아이핀을 통해 한번 더 인증을 실행해야 합니다. 

⑤결과 확인

신용평점을 비롯하여 개설, 대출, 연체, 보증, 신용조회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신용에 영향을 주는 요인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개선한다면 올크레딧 신용 등급 올리기는 그렇게 어려운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올크레딧 신용 등급 올리기

올크레딧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신용에 영향을 주는 카드, 대출 관리를 평소에 신경써야 합니다. 신용은 하루 아침에 쌓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야 하며,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카드와 대출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①적은 돈이라도 연체하지 않는다.

②카드결제는 할부보다 일시불로 사용한다.

③신용카드 최대 한도의 30% 내에서 사용한다. 

④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다.

⑤대출 상환 시 오래된 대출, 금리 높은 대출부터 상환한다.

⑥일관된 소비 패턴을 유지한다.

⑦올크레딧 신용성향설문 참여해서 신용점수를 즉시 올린다.

 

올크레딧 사이트 > 신용관리 > 신용성향설문 참여

올크레딧에서 개발한 신용평가 방법으로 신용성향 설문에 참여하면 신용평가에 가점이 부여됩니다. 총 소요시간은 20분 이내로 설문 문항은 1부 25문항, 2부 89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마치면 최소 5점에서 최대 30점까지 신용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당장 신용 점수가 아쉬운 분들은 설문조사를 활용하여 올크레딧 신용 등급 올리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