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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feat. 정부24)

by 삼세번 2024. 3. 28.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이 필요하신가요? 저는 요즘 은행 업무 때문에 인터넷으로 서류를 발급받는 일이 많은데요. 요즘 민원서비스가 잘되어 있어서 관련 서류를 한번만 발급받아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걸 아실텐데요.

 

오늘은 정부24 민원서비스를 이용해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민원서비스가 익숙하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발급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발급이 처음이신 분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바로 따라하실 수 있어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목차여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신고한 부가세 매출 과세표준과 부가세 납부 세액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매출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금융기관 심사, 입찰 계약, 건강보험과 국민연금공단 제출용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정부24 또는 홈택스를 통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는 둘 중에서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화면으로 접속이 가능한 정부24를 통해 발급을 받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래 버튼을 누르고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정부2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기

 

2) 화면에 보이는 발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부24 민원서비스 화면

 

3)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부가가치세 표준증명원 신청인 입력란

 

4) 스크롤을 내려서 발급희망개업일자와 용도(제출처), 수령방법을 입력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신청내용, 수령방법 입력란

 

※ 발급희망개업일자를 모를 경우 공란으로 두고 신청하면 아래와 같이 개업일자를 알려줍니다. 이렇게 확인한 개업일자를 다시 해당 입력칸에 입력하고 다시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민원신청하기 화면

 

5)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결과 화면

 

6) 부가가치세과 세표준증명원 미리보기 창이 뜨면 우측 상단 인쇄 버튼을 누릅니다. 

인쇄 화면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 저장 또는 연결된 프린터로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정부24 민원서비스를 통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 발급받는 분들도 한번만 보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래 함께보면 좋은 글은 제가 최근에 발급받은 문서들이니, 추가로 발급이 필요한 것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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