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키베리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by 삼세번 2021. 9. 2.

마키베리는 칠레, 아르헨티나 등 남미 지역에서 재배되는 베리류 열매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마키베리는 야생에서 채취하는 양이 굉장히 많아서 과수원에서 따로 재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야생 베리로 오래 전부터 원주민들은 상처와 질병 치료 목적으로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근래에는 맛도 좋고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소개된 적도 있습니다. 오늘은 마키베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키베리 효능

다른 베리류와 마찬가지로 마키베리에도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마키베리 속 항산화 성분은 세포를 재생시키고,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마키베리를 섭취하면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몸속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역할을 함으로써 심장마비, 뇌졸중,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마키베리 효능에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마키베리에는 항당뇨 효능이 있어서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이로 인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키베리에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 역시 체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키베리는 호흡기 손상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를 대상으로 마키베리를 섭취하게 한 결과 흡연으로 인한 폐 손상을 회복하는 결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키베리를 섭취하면 호흡기 감염 예방뿐만 아니라 폐의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키베리 부작용

마키베리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베리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속쓰림,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먹도록 합니다. 마키베리 하루 권장량은 분말 기준으로 3~6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키베리 먹는법

마키베리는 수확 후 쉽게 무르는 성질이 있어서 국내에서 신선한 과일로 접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키베리를 먹기 위해서는 건포도처럼 말린 건마키베리나 분말, 주스, 건강식품 등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마키베리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분말로 먹는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시중에서 구매한 마키베리 분말을 물이나 우유, 혹은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