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라지청 효능 생도라지 발효청 스틱 후기 먹는방법

by 삼세번 2023. 5. 24.

도라지청 효능 생도라지 발효청 스틱 후기 먹는방법

목차

    목에 좋은 성분이 풍부한 도라지는 예부터 현재까지 반찬이나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은 감기나 비염, 기관지에 관한 질병이 생겼을 때 도라지청을 찾곤 하는데요. 

     

    도라지청을 찾는 주된 이유는 쓴 맛이 강한 도라지를 맛있게 먹는방법이기도 하고, 수시로 간편하게 떠먹거나 따뜻한 차로 먹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도라지청 제품이 잘나와서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보다 더 좋은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굳이 바쁜 시간과 고생을 하면서 만들기보다 도라지청을 사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다만, 도라지청을 고를 때에 몇 가지 확인 사항이 있는데요! 오늘은 도라지청 효능과 함께 제가 생도라지 발효청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리뷰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도라지 효능

    앞서 언급했듯이 도라지는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도라지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사포닌은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가래를 삭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도라지는 가래 개선 이외에도 기관지 질환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는데, 주로 기침, 감기, 인후염, 편도선염 등 의 증상이 있을 때 도라지를 섭취하면 빠른 증상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도라지는 소염 작용 및 해열, 진정, 진통 등 다양한 효능에 의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 건강 이외에도 혈압과 혈당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고, 위궤양 같은 염증성 질환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라지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도라지청 후기

    도라지청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저는 생도라지 발효청 스틱을 선택했습니다. 지금부터 선택한 이유와 후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① 도라지 함량

    당연한 이야기지만 도라지청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도라지가 많이 들어 있어야 합니다. 제가 고른 생도라지 발효청은 도라지 원물 32%, 도라지 농축액 30%, 도라지 분말 2.6% 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가 비교한 대부분의 도라지청은 도라지 원물이 10% 정도 들어 있었는데, 생도라지 발효청은 원물이 3배나 더 많이 들어 있으면서 가격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② 3년근 약도라지

    도라지청은 3년 이상 기른 약도라지를 사용한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도라지 반찬은 쓴 맛이 별로 안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약도라지는 쓴 맛이 강한데 그 이유는 도라지가 오랫동안 재배되면서 쓴 맛을 내는 사포닌 같은 유익한 성분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재로 쓰는 도라지는 3년 이상 재배한 약도라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도라지청 효능을 보려면 약도라지를 사용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③ 유산균 발효

    생도라지 발효청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유산균 발효입니다. 이것은 다른 제품에는 없는 특징이기도 한데, 48시간 동안 유산균 발효를 함으로써 소화가 잘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산균 발효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실 약도라지의 쓴 맛은 줄이고, 도라지의 유익 성분은 오히려 증가시켜주는 과정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고르는 플러스 요인이 되었습니다.

    ④ 스틱형 포장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 점이 바로 스틱형 포장이라는 점입니다. 앞에서 살펴 본 3가지 포인트는 도라지청 효능에 관한 것이라면 스틱 포장은 편의성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병으로 된 제품은 먹는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집 이외에 다른 장소에서 먹기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생도라지 발효청 스틱은 어디든 챙겨가기 편하기도 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도라지청을 고른 이유와 후기였습니다. 생도라지 발효청은 제 기준에서 고른 제품이므로 도라지청을 찾아보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원재료 함량은 반드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