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마늘꿀절임 효능 7가지 알아볼께요

Lazykoala 2022. 6. 5. 11:26

마늘꿀절임 들어보셨나요? 마늘꿀절임은 말 그대로 꿀 속에 마늘을 절여서 만든 음식입니다. 마늘꿀절임을 해서 먹는 이유가 단순히 맛 때문만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마늘과 꿀 각각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단점을 서로 보완함으로써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마늘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꿀 역시 오래 전부터 약재로 평가받아올 정도로 귀한 음식이니 이 둘이 만나면 금상첨화 아니겠습니까? 그럼 오늘은 마늘꿀절임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질환예방 / 독소배출 / 염증제거

첫 번째 마늘꿀절임 효능은 혈관질환 예방입니다. 마늘에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속의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마늘과 꿀에 들어있는 유황 성분은 혈액순환을 더욱 원활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마늘꿀절임을 먹으면 혈전이나 정맥류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마늘꿀절임 효능은 독소배출입니다.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과 칼륨은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마늘꿀절임을 먹으면 몸 속에 쌓여있는 중금속, 미세먼지 등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마늘꿀절임 효능은 염증제거입니다. 마늘은 항염, 항암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평소 관절염 같은 염증이 있는 분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통이 있는 경우 드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화촉진 / 면역력 증진

네 번째 효능은 소화 개선입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위액 분비를 돕기 때문에 평소 위산이 부족해서 소화가 안되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다만 마늘에는 매운 성분이 있어서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생으로 먹기보다는 조리해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섯 번째 마늘꿀절임 효능은 면역력 증진입니다. 마늘꿀절임에는 셀레늄, 아리신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우리 몸이 질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세균 감염에 대한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감기완화 / 피로회복

여섯 번째는 감기증상 완화입니다.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마늘꿀절임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면역력을 증진시킴으로써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늘꿀절임은 기도를 보호하고, 항체의 생성을 촉진하고, 가래 제거에 효과가 있어 거담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 마늘꿀절임 효능은 피로회복입니다. 평소 쉽게 지치거나 기운이 없는 분들이 드시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피로도가 올라가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농도가 올라가는데, 마늘에는 이러한 젖산 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늘꿀절임 효능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마늘에는 특유의 매운 맛과 냄새가 강해서 생으로 먹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꿀에 절여서 먹으면 맛과 냄새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점도 있어 매력적인 음식인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꾸준하게 적당히 드시길 권장합니다.